About

About

We are local creators

첫 시작을 문경으로, 소멸위기 지역에 청년들만의 감각적이고 흥미로운 컨텐츠로
지역에 맞는 색을 입혀 특별한 가치를 창조하고, 청년에게는 또 다른 기회와 공간을 제공하여 지역과 청년 모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 회사명(주)리플레이스
  • 대표자도원우
  • 주소경북 문경시 산양면 불암2길 20, 2층
  • 주요사업로컬 콘텐츠 개발(공간, 여행상품)
  • 운영사업화수헌 (한옥스테이&카페), 산양정행소 (베이커리&여행안내소), 볕드는산 (의상대여&셀프스튜디오), 봉오리상회(로컬 소품&식품), 봉오리셰어하우스 (여성전용 셰어하우스)
  • Instagramhttps://www.instagram.com/re.place_official/

지역에는 활기를, 청년에게는 기회를

청년청년
INTERACTINTERACT
소멸 위기지역소멸 위기지역
SOMETHING NEW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한옥스테이, 카페 등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킵니다.
이로인해 지역에 문화적 · 경제적 활력을 제공합니다.

Organization

리플레이스의 팀을 소개합니다.

조직도조직도

History

지역과 청년 모두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리플레이스의 걸어온 길입니다.

  • 2021
  • 6월
    중소벤처기업부 로컬크리에이터 선정
  • 2020
  •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4월
    청정지역프로젝트 협력기업 선정
    2월
    '산양정행소' 오픈
  • 2019
  • 10월
    법인전환
    7월
    청정경북 프로젝트 협력기업 선정
    5월
    도시재생상생 협력기업 선정
  • 2018
  • 10월
    지역예술품 편집샵 '볕드는 산' 오픈
    9월
    한옥스테이 & 카페 '화수헌' 오픈
  • 2017
  • 12월
    리플레이스 회사 설립
    7월
    경상북도 유턴일자리 지원사업 공모 당선

CI

새로운 로고는 젊고 활동적인 청년기업으로 지역을 살리는 리플레이스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합니다.

logo

‘REPLACE(대체하다)’라는 단어의 뜻 그 자체보다 ‘RE:PLACE(다시, 이곳)’의 의미에 중점을 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라,
재생의 뜻을 가지고 있는 ‘RE’ 글자에서 간결한 도형을 추출하고 정렬하여 로고를 제작하였습니다.
각지도 둥근 도형들이 통통튀고 활동적인 느낌을 주어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는 로고형태입니다.

Color system

리플레이스가 가진 활력있고 젊은 느낌의 두가지 블루 컬러와 지역을 상징하는 베이지, 이 두가지가 합쳐서 만들어지는 새로운 컨텐츠를 상징하는 민트컬러를 브랜드 컬러로 설정하였습니다.
밝은 톤의 여러 컬러들을 사용해 젊고 활기찬 브랜드이미지를 나타냅니다.

SKYBLUE
#8ab4d6
R 135 G 180 B 214
C 48 Y 18 M 5 K 0
YOUNG BLUE
#6284B5
R 98 G 132 B 181
C 66 Y 44 M 9 K 0
LOCAL BEIGE
#eee9d7
R 238 G 238 B 215
C 6 Y 5 M 15 K 0
NEW GREEN
#8ac8b4
R 138 G 200 B 180
C 46 Y 4 M 34 K 0

BI

리플레이스의 BI를 소개합니다.

화수헌
볕 드는 산
산양정행소
봉오리상회